티스토리 뷰
저는 올해 한 달에 책 7권 읽기를 목표로 두었습니다.
책 값은 아끼지 말아야지 생각하다가도 여러 권을 주문하기엔 책 값이 부담스러워 도서관을 이용할 때가 있습니다.
내가 찾는 책이 책꽂이에 꽂혀 있지만, 너무 낡아서 펼쳐보고 싶은 마음이 싹 사라지는 경우도 있었고요.
우연히 내가 원하는 책을 신청해서 서점에서 새책을 읽고 도서관으로 반납할 수 있는 '희망도서 바로대출' 프로그램을 알고 나서 이 서비스를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희망도서 바로대출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희망도서 바로대출은 도서관 회원이 원하는 책을 서점에서 바로 대출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희망도서 바로대출 신청페이지에서 읽고 싶은 도서를 조회한 후에 신청 버튼을 클릭한 뒤 가까운 서점을 선택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희망도서바로대출 바로가기
https://library.busan.go.kr:8585/baro/homepage/main.do
▶ 도서신청 하러 가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 검색창에 내가 원하는 책의 제목을 입력합니다.
▶ 저는 '부를 끌어당기는 글쓰기' 책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검색한 책이 화면과 같이 뜨면 오른쪽 신청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학습만화는 신청이 안되고, 5년 이내의 최근 도서만 신청할 수 있으니, 이 점 잘 기억해 주세요.
▶ 나의 정보를 확인하고, 신청서점을 클릭한 뒤 대출서점도 선택해 주세요. 그런 다음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혹시 내가 신청한 책을 벌써 신청해서 신청이 안 되는 경우도 있으니, 보고 싶은 책이 신간으로 나오면 발 빠르게 신청해야겠죠? ㅎㅎ
▶ 신청하고 며칠 뒤에 <희망도서 바로대출 안내> 알림톡이 오면 서점에 방문해서 신청한 책을 가지고 오면 됩니다.
참, 서점에 가실 때는 반드시 도서관 회원증을 꼭 챙겨가야 하니 잊지 마세요!
▶ 신청 시 주의사항과 도서선정 제외기준도 살펴봐 주시고요.
동시 신청 가능 책수는 3권이며, 월별 6권 이내로 신청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희망도서 바로가기'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희망도서 바로가기' 서비스를 이용해서 내가 읽고 싶은 책을 서점에서 공짜로 득템해보시길 바랍니다.